소박한 삶 Minimalist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후회를 경험한다. 그 이유는 대부분 소박하지 못해서다. 지나치게 성취 지향적이기 때문이다. 인생을 소박하게 살려는 사람은 인생에서 헛짓을 하는 법이 거의 없다. 우리가 무리수를 두는 이유는 언제나 욕심 때문이다.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유명해지고 싶어서다. 그런 의미에서 소박함은 핀잔의 대상이 아니라 동경의 대상이 되어야 마땅하다. 소박하게 살 각오를 한다면 우리 인생은 지금보다 훨씬 여유롭고 행복해진다.(중략)

소박한 사람은 소심한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소박한 삶은 사는 사람이야말로 가장 당당한 사람이다. 소박함이란 꾸미지 않고 거짓이 없으며 수수함을 의미한다. 소박한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것에 충분히 만족한다. 과도하게 욕심을 내지 않는다.(중략)

소심한 사람은 언제나 이 사람 저 사람 눈치를 보느라 정작 자신의 삶을 살지 못한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 사회에서 소심한 사람들은 결코 소박하게 살 수 없다. 소심한 사람들은 주변의 이야기에 휘둘리며 돈을 벌려고 기를 쓰며 산다. 자발적으로 소박한 삶을 살려고 하지 않는다. 소심한 사람은 소박하게 살 수 없다.(중략)

꿈의 크기가 작다고 소심한 것은 아니다. 소박한 삶은 소심한 삶이 아니라 성공한 삶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